추석 명절 연휴룰 앞두고 귀향길에 오르거나 휴가를 떠나시는 분들 많습니다. 차량 정체가 심한 고속도로 운전길에서 자동차가 고장나는 것만큼 난처한 경우가 없습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자동차 고장 대처 방법과 보험사별 긴급출동 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도 까만콩이야기에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 안전 확보 및 비상등 켜기
고속도로에서 자동차가 고장났을 때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바로 안전을 확보하는 일입니다. 자동차가 고장이 났을 때에는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비상등을 켜는 일입니다.
시동이 꺼지지 않았다면 차량을 갓길로 조금씩 이동시킨 후 삼각대를 설치하여 다른 차량의 주행을 방해하지 않아야 하며, 만약 시동이 꺼졌다면 그 자리에서 삼각대를 설치하여 현재 차량에 문제가 있으니 다른 차선으로 이동하라는 경고를 보내야 합니다.
2. 삼각대 설치
2차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삼각대를 설치하는 일은 매우 중요합니다. 삼각대 설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주간: 차량 후방 100m 지점
- 야간: 차량 후방 200m 지점
다만, 곡선 구간이나 언덕 구간에서는 삼각대를 설치해도 뒷 차량에게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이를 감안하여 추가 삼각대가 있으면 설치하거나 뒤따라오는 차량이 잘 볼 수 있는 위치, 안전 거리를 생각하고 삼각대를 설치해야 합니다.
3. 차량 상태 확인 및 보험사 긴급 출동 서비스 신고
고장난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옮기고 비상등, 삼각대 설치까지 마쳤다면 엔진, 타이어, 배터리 등 기본적인 차량 상태를 점검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속도로 자동차 고장의 경우에 차주가 직접 해결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은데요. 이럴 때를 대비하여 보험사나 긴급 출동 서비스 전화번호를 알아두었다가 신속하게 신고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경찰이나 고속도로 관리 당국에 연락하시면 더욱 안전하게 조치할 수 있습니다.
내 자동차보험 긴급출동 서비스 고객센터 전화번호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보험사 출동 시까지 안전한 장소에서 대기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를 신청 했더라도 실제 출동할 때까지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기다리는 동안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야간이나 눈 또는 비 등 날씨가 좋지 않을 때는 더욱 중요한데요. 실제 보험사, 견인차, 긴급출동 차량 등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이 도착하기 전까지 창문을 약간 열고 차량 안에서 대기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자동차 고장 대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속도로 자동차 고장 대처 방법에 대해 미리 알아두시면 고속도로에서의 자동차 고장 상황을 보다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까만콩이야기에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