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용 또는 개인용으로 구글 드라이브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기본 용량으로 사용하다가 금세 부족한 저장 용량으로 유료 요금제 결제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저장 용량, 구글 드라이브 월간 연간 요금제 비교 추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란?
구글 드라이브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스토리지 서비스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PC 컴퓨터, 휴대폰, 태블릿 등 어떤 기기에서든지 자기가 작업하던 파일과 폴더를 저장, 공유하고 공동 작업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구글 드라이브는 장소적 제한을 해방시켜주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개인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회사에서도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팀원간 폴더를 공유하는 방법으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 나의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 및 사용 용량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 및 가격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에 가입하게 되면 15GB의 무료 스토리지가 제공되는데요. 이 저장 용량은 구글 드라이브, 구글 포토, Gmail에서 공유되기 때문에 금세 부족하게 됩니다. 이 때에 구글 스토리지 추가 구매를 고민하게 되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의 요금제별 저장 용량 및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Basic 요금제: 100GB / 매월 2,400원 결제
- Premium 요금제: 2TB / 매월 11,900원 결제
- AI Premium 요금제: 2TB + Gemini Advanced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 및 가격 비교 추천
이 중에서 가장 많은 분들이 시작하는 요금제는 바로 베이직 요금제이지만 가장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구글 드라이브 요금제는 프리미엄 요금제입니다.
요새 휴대폰이나 태블릿의 평균 저장 용량이 64GB, 128GB, 256GB이기 때문에 100GB는 금방 소진되고, 특히 유튜브나 틱톡, 인스타 등 SNS 업로드를 위해 구글 포토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동기화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2TB 요금제를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편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매월 만 원 이상을 고정비로 납부하는 것이 가장 고민되시는 부분이실텐데요. 이런 분들은 가족과 구글 드라이브 스토리지를 공유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Google One에서는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저장 용량을 공유할 수 있는데요. 각각 15GB의 개인 스토리지를 충족한 이후에는 공유 스토리지에 파일을 계속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형제, 자매, 부모, 자녀 등 여러 가족들과 저장 용량을 공유하시면 하시는 만큼 가족의 편리성을 생각하면 월 만원의 요금제가 전혀 비싸지 않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 업그레이드 바로가기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스토리지)를 구매하여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 계정 로그인
- Google One 홈페이지로 이동
- 좌측 업그레이드 클릭
- 새 스토리지 한도 선택
- 새 요금제 가격 및 결제일 선택 후 '다음' 클릭
- '구독'을 클릭하여 Google One 요금제 확인
다만, 새 스토리지 요금제를 구매한 후에 실제로 저장 용량이 늘어나는 데에는 최대 24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라며, 지금 바로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을 업그레이드 하실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 가격 및 저장 용량, 구글 드라이브 월간 연간 요금제 비교 추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도 까만콩이야기에 방문해 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